본문 바로가기
아동·청소년

한 권으로 끝내는 지리 올림피아드

by 푸른길북 2015. 12. 22.

 

 

 

한 권으로 끝내는

지리 올림피아드

 

펴낸곳  (주)푸른길

지은이  최선을 다하는 지리 선생님 모임

정가  28,000원

사양  220*298, 무선, 548쪽

ISBN 978-89-6291-304-0 53980

초판 1쇄 발행일  2016년 1월 2일

분야❘고등학생>참고서, 수험서   

TEL ❘02-523-2907

FAX ❘02-523-2951

Homepage❘www.purungil.co.kr

담당 편집❘이선주(purungilbook@naver.com)

 

 

한국지리와 세계지리를 아우르는 지리 올림피아드 학습서

 

'지리'라는 창을 통하여 학생들과 함께 세상을 바라보고 싶은 선생님들이 뜻을 모았다. 이들은 한국지리, 세계지리, 경제지리 분야를 넘나드는 방대한 개념과 이론들의 바다에서 거침없이 항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나침반과 같은 책을 만들어 냈다.  

『한 권으로 끝내는 지리 올림피아드』는 교내·지역·전국 지리 올림피아드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지리학 개념들을 자세하게 수록하였고, 연습 문제를 통해 학습한 개념을 확인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한 현재 중·고등학교에서 다루는 한국지리와 세계지리의 내용을 모두 아우르고 있다. 따라서 이 한 권만으로도 학생들은 지리 올림피아드는 물론 학교 정기 고사와 수능 시험에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다.  

지리와 관련된 지구 상의 많은 이야기들, 다양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들, 지리 올림피아드를 직접 준비하는 과정에서 얻은 의미 있는 경험이 담긴 선배들의 이야기…. 이 모두는 스물일곱 분의 선생님들이 시간을 쪼개 회의를 거듭하고, 수정에 수정을 거치며 1년여 기간의 공을 들여 완성한 최초의 지리 올림피아드 수험서 『한 권으로 끝내는 지리 올림피아드』 안에 녹아들어 있다. 명실공히 이 책은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의 훔볼트, ‘박대훈’ 선생님과, 전국에서 함께 중지를 모으며 노력한 최.지.선.(최선을 다하는 지리 선생님 모임) 선생님들의 자부심 어린 결실이다.

 

저자 소개

 

‘최선을 다하는 지리 선생님 모임(최.지.선)’은 대한민국 각지에서 최선을 다해 지리를 가르치고 있는 지리 선생님 모임이다. 지리 교양서와 한국지리, 세계지리 학습서를 함께 집필했으며, 지리 교육 과정 개편 작업에도 힘을 실었다. 페이스북에서 [최.지.선] 그룹을 통해 지리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집필  박대훈 박문각 / 송훈섭 경기 저현고 / 이태우 전북 남원고 / 정겨운 광주 무진중 / 최종현 경기 고잔고 / 하경환 서울 양정고 / 하장성 서울 서문여고 / 함동식 강원 임계고

검토  검토 강문철 대구 경북대사대부고 / 강이석 강원 춘천고 / 곽영미 서울 오륜중 / 박동한 경북 영동고 / 윤창호 경북 구미여고 / 이나리 경기 보평중 / 이대진 강원 동명중 / 이세훈 경남 범어고 / 이지수 경기 권선고 / 최진호 충북 충주중산고 / 한준호 세종 도담고